MRMS MADE                                     베스트 모아보기                                     부가T가 뭐야?                                     EARLY SUMMER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불량 및 오배송 안내

MRMS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불량 사유 관련하여 자주 문의주시는 사항을 정리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더불어 상품 수령 직후 불량이 발견된 제품에 대해서는 교환 및 원하시는 처리가 모두 가능하지만,

택 제거 및 착용 도중, 착용 후, 세탁 후에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상처리도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상품이  어떠한 원인으로 발생한 부분인지 정확히 판단이 불가하며 책임소재를 판단하기 어려워 개인 부주의로 간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품 수령 후 바로 착용하지 않는 경우, 배송 완료 후 오랜 시간이 지나 불량 또는 오배송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편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 수령 후 상품을 바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세탁 후 변형 관련

우선적으로 세탁 후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는 처리가 어렵습니다.

같은 원단이라도 가공방식에 따라 세탁 방법이 상이하여 상품페이지 하단, 공지사항에 세탁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마리맨즈에서는 모든 의류 첫 세탁을 드라이클리닝으로 권장드리고 있으며,

권장 세탁방법으로 미이행 시 상품이 변형될 수 있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 옷 구김 및 포장 미흡 관련

상품 배송 과정에 따라 수령하신 상품에서 구김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이동과정 중에서 단순 구김이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리며 스팀다림질 권장드립니다.

더불어 바코드 및 봉투의 훼손은 상품에 대한 불량으로 판단되지 않습니다.


-동일 상품 내 컬러에 따른 사이즈, 원단 차이 관련

생산과정에서 컬러별로 공정을 하기 때문에, 각 원단 염색 과정에 포함된 열처리 과정에서 수축하는 정도가 달라지므로 같은 제품이라도 오차범위가 존재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이즈 오차범위가 기준보다 크다고 느껴지실 경우 고객센터로 가정에 보유하고 계신 줄자로 실측사이즈 재주신 후 문의해주시면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차범위는 1~3cm 이내로 안내드리며, 오차범위 이내 1~3cm의 실측이 차이나는 경우 정상상품이라고 판단합니다.)

또한 상품 제작 시 색상에 따라 원사가 달라지며, 그에 따라 원단이 달라지기 때문에 동일 상품이라도 색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점 불량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잡사 관련

조직의 짜임이 큰 제품의 경우 (특히 린넨 소재 등) 공정과정에서 다른 색상의 잡사가 딸려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핀셋 혹은 쪽가위로 가볍게 뽑아주시면 상품에 하자 없이 쉽게 제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혹 제거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컬러 관련

모든 모니터 해상도와 사진 촬영하는 기종 그리고 특히 외부촬영 조명이나 배경에 따라 색감이 달라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상품상세페이지에 실제색감과 동일한 컬러컷 제일 첫번째로 업로드 해두었으니 컬러컷 참고부탁드립니다.

구매하신 상품이 업로드되어 있는 컬러가 아니라고 무상으로 교환 / 반품 불가합니다.


-물빠짐 이염 관련

모든 염색 의류 (특히 어두운 계열의 제품) 는 염색 과정을 거치기에 이염, 물 빠짐이 불가피하게 발생합니다.

밝은 계열의 제품과 같이 착용하실 때 마찰로 인해 이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착용 전 주의 부탁드립니다.

위와 같은 이유는 불량 사유가 아닌 점 안내드립니다.


-봉제, 마감, 실밥 관련

모든 상품 최대한 꼼꼼하게 확인하여 발송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상품은 대량 생산을 통해 공장 제작되는 제품이기에 실밥 등의 봉제 마감처리가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양해 부탁드리며, 번거로우시겠지만 가벼운 실밥의 경우 쪽가위 등으로 제거해주시면 상품에 손상 없이 착용이 가능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 제거 시 상품이 훼손될 위험성이 있다 느끼시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올 풀림 관련니트

니트소재의 경우 제작과정에서 실과 실을 교체하며 매듭처리가 이루어집니다.

단순 올풀림(상품의 훼손이 일어나지 않을 정도)은 코바늘과 같은 뾰족한 도구로 니트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초크자국 관련

단추,주머니 등 박음질 되는 부분을 표시해 놓은 초크 자국이 있는 상태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대량 생산되는 상품 특성상 불가피하게 발생한 부분이라 불량은 아닌 점 양해 바라며,

물티슈나 물을 묻혀서 살살 문질러주시거나 다림질 혹은 세탁 후 완화되는 부분인 점 안내드립니다.


- 지퍼가 뻑뻑하다고 느껴지실 경우

지퍼로 클로징하는 상품의 경우, 수령 직후 지퍼가 뻑뻑하거나 잘 올라가지 않는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 왔다 갔다 해주시거나, 여러 번 착용해주시면 처음보다 부드럽게 착용 가능합니다.

허리 쪽은 원단이 덧대어 봉제되기 때문에 지퍼가 걸린다고 여겨지실 수 있으나 양쪽을 모아 클로징 해 주시면 됩니다.



- 밴딩 사이즈 관련

밴딩으로 된 상품의 사이즈는 같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공정 중 밴딩이 덜 들어갈수도, 더 들어갈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밴딩 단면 사이즈가 각 상품마다 상이한 부분은

따로 불량상품이 아니며, 밴딩 상품의 특성 상 자유롭게 늘어나기 때문에 착용에 이상이 없어 따로 불량상품이라고 안내드리지 않습니다.



- 겉포장 오염 관련

발송 준비 및 택배 배송 중 발생하는 겉 봉투 오염 및 파손은 겉 봉투에 오염물질이 확인되더라도 착용하시는 상품에 따로 문제가 없어 해당 부분은 불량상품이 아님을 안내드립니다.



- 화면과 컬러가 상이할 경우

모니터 및 화면의 해상도에 따라 상품의 컬러가 약간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개개인의 모니터 해상도를 맞추지 못하기 때문에 불량 상품이 아님을 안내드립니다.



- 패턴이 동일하게 맞지 않을 경우

패턴이 있는 상품은 전체 야드 원단을 잘라 재봉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패턴과 패턴이 동일하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공정 상 부득이 발생하는 부분으로 불량 상품으로 안내드리지 않습니다.



- 이염  관련

생지 상품 및 어두운 계열의 컬러 상품들은 단독세탁 권장드립니다. 또한 세탁방법과 세제의 종류 따라 물빠짐이 있을 수 있으며 첫세탁은 드라이클리닝 권장드립니다.

이 부분은 사전 안내 되어 있으며 상품을 불량으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상품과 매치한 상품에 대한 보상 또는 구매상품 환불/교환 처리는 불가하니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염색 과정을 걸친 의류와 어두운계열의 상품은 밝은 계열의 제품과 같이 착용하실 때 마찰로 인해 이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착용 전 주의 부탁드리는 부분입니다.)




- 데님 워싱 관련

데님상품은 스톤을 쏘아 워싱을 거치는 상품이기 때문에, 간혹 주머니에 스톤(돌)이 들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더불어 데님상품의 포켓에 보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해당 부분은 공정상 발생하는 부분으로 불량 상품이 아닌 정상상품임을 안내드립니다. 

데님마다 공정을 거치는 부분이 균일하지만 워싱 공정 상 디테일컷 및 착용컷과 워싱이 약간씩 상이할 수 있으며, 

컬러감 또한 워싱 공정으로 약간씩 상이할 수 있음을 미리 안내드립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