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화이팅🤍   회원가입시 적립금 2,000원 혜택   10만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불량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공지 안내★

MRMS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불량 사유 관련하여 자주 문의주시는 사항을 정리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더불어 상품 수령 직후 불량이 발견된 제품에 대해서는 교환 및 원하시는 처리가 모두 가능하지만,

택 제거 및 착용 도중, 착용 후, 세탁 후에 일어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상처리도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상품이  어떠한 원인으로 발생한 부분인지 정확히 판단이 불가하며 책임소재를 판단하기 어려워 개인 부주의로 간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품 수령 후 바로 착용하지 않는 경우, 배송 완료 후 오랜 시간이 지나 불량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편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 수령 후 상품을 바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세탁 후 변형 관련

우선적으로 세탁 후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는 처리가 어렵습니다.

같은 원단이라도 가공방식에 따라 세탁 방법이 상이하여 상품페이지 하단, 공지사항에 세탁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권장 세탁방법으로 미이행 시 상품이 변형될 수 있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 옷 구김 및 포장 미흡 관련

상품 배송 과정에 따라 수령하신 상품에서 구김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이동과정 중에서 단순 구김이 발생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리며 스팀다림질 권장드립니다.

더불어 바코드 및 봉투의 훼손은 상품에 대한 불량으로 판단되지 않습니다.




-동일 상품 내 컬러에 따른 사이즈, 원단 차이 관련

생산과정에서 컬러별로 공정을 하기 때문에, 각 원단 염색 과정에 포함된 열처리 과정에서 수축하는 정도가 달라지므로 같은 제품이라도 오차범위가 존재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이즈 오차범위가 기준보다 크다고 느껴지실 경우 고객센터로 가정에 보유하고 계신 줄자로 실측사이즈 재주신 후 문의해주시면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상품 제작 시 색상에 따라 원사가 달라지며, 그에 따라 원단이 달라지기 때문에 동일 상품이라도 색상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점 불량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잡사 관련

조직의 짜임이 큰 제품의 경우 (특히 린넨 소재 등) 공정과정에서 다른 색상의 잡사가 딸려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핀셋 혹은 쪽가위로 가볍게 뽑아주시면 상품에 하자 없이 쉽게 제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혹 제거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물빠짐 이염 관련

모든 염색 의류 (특히 어두운 계열의 제품) 는 염색 과정을 거치기에 이염, 물 빠짐이 불가피하게 발생합니다.

밝은 계열의 제품과 같이 착용하실 때 마찰로 인해 이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착용 전 주의 부탁드립니다.

위와 같은 이유는 불량 사유가 아닌 점 안내드립니다.



-봉제, 마감, 실밥 관련

모든 상품 최대한 꼼꼼하게 확인하여 발송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상품은 대량 생산을 통해 공장 제작되는 제품이기에 실밥 등의 봉제 마감처리가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양해 부탁드리며, 번거로우시겠지만 가벼운 실밥의 경우 쪽가위 등으로 제거해주시면 상품에 손상 없이 착용이 가능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 제거 시 상품이 훼손될 위험성이 있다 느끼시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올 풀림 관련니트

니트소재의 경우 제작과정에서 실과 실을 교체하며 매듭처리가 이루어집니다.

단순 올풀림(상품의 훼손이 일어나지 않을 정도)은 코바늘과 같은 뾰족한 도구로 니트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초크자국 관련

단추,주머니 등 박음질 되는 부분을 표시해 놓은 초크 자국이 있는 상태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대량 생산되는 상품 특성상 불가피하게 발생한 부분이라 불량은 아닌 점 양해 바라며,

물티슈나 물을 묻혀서 살살 문질러주시거나 다림질 혹은 세탁 후 완화되는 부분인 점 안내드립니다.



-지퍼가 뻑뻑하다고 느껴지실 경우

지퍼로 클로징하는 상품의 경우, 수령 직후 지퍼가 뻑뻑하거나 잘 올라가지 않는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 왔다 갔다 해주시거나, 여러 번 착용 해주시면 처음보다 부드럽게 착용 가능합니다.

허리쪽은 원단이 덧대어 봉제되기 때문에 지퍼가 걸린다고 여겨지실 수 있으나 양쪽을 모아 클로징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